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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리더십(Collaborative Leadership)을 위한 꿀팁 본문
현재의 기업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바다에 존재합니다. 결과적으로 리더는 직원의 지능과 풍부한 정보에 그 어느 때보다 의존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협업이란 것은 단순히 좋다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조직의 생존과 성공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기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미나의 주제 중 하나는 "협업 리더십의 힘"입니다.
협업 리더십은 조직의 수십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는 일종의 집단적 두뇌의 힘 또는 혁신적인 새로운 프로세스 또는 제품의 발견으로 이어지거나 현재의 경제 환경에서 다른 사람들이 침몰할 때 회사가 계속 떠오르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협업이 적을 때 어려움을 겪은 것은 기업의 이익뿐만 아니라 노동력도 손실됩니다.
개인은 팀에 활력을 불어넣고 창의력을 발산하며 생산적이고 즐겁게 협력하는 일종의 포용적인 환경에서 일할 기회를 잃습니다.
다음은 팀 또는 조직에서 협업을 구축하기 위한 8가지 팁입니다.
1. 비즈니스를 중단시킬 수 있음을 인식하십시오.
사일로(Silo) 사고방식은 특정 부서나 부분이 같은 회사의 다른 부서와 정보를 공유하고 싶지 않을 때 나타나는 사고방식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사고방식은 전반적인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사기를 줄이며 생산적인 회사 문화에 붕괴할 수 있습니다. 사일로(Silo)는 지난 30년 동안 많은 회의실에서 논의되어 온 비즈니스 용어입니다. 다른 많은 유행 관리 용어와 달리 이것은 사라지지 않는 한 가지 문제입니다. 사일로(Silo)는 모든 규모의 조직에 점점 커지는 고통으로 여겨집니다. 그것이 발견되는 곳마다 사일로(Silo) 사고 방식은 권력 투쟁, 협력 부족, 생산성 손실과 동의어가 됩니다.
2. '인적 요소'를 중심으로 협업 전략을 수립하십시오.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은 직원의 누적 된 지혜를 포착하고 전달하기 위해 포털, 소프트웨어 및 인트라넷에 수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그러나 협업은 이를 지원하는 기술 그 이상이며, 조직의 경험과 전문성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즈니스 전략 이상입니다. 협업은 무엇보다도 조직 전체 사람들의 태도와 행동의 변화입니다. 성공적인 협업은 인간의 문제입니다.
3. 협업을 조직 변경 전략으로 사용하십시오.
기업에는 매우 재능있는 다양한 리더들이 있지만, 리더가 얼마나 창의적이고 똑똑하며 정통하는지와 관계없이 조직을 변화시킬 수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두뇌 능력과 헌신이 없는 부서 또는 팀, 변화가 새로운 제품, 서비스, 프로세스를 만들거나 조직이 미래를 위해 어떻게 보고 운영하고 차별화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재창조와 관련이 있는지에 따라 성공이 달라집니다.
4. 팀 스포츠 비전을 세우십시오.
오늘날 가장 성공적인 지도자는 조직의 지휘와 통제가 아니라 공동의 목적과 비전을 통해 조직을 인도합니다. 이 지도자들은 과거의 경계와 한계를 넘어 사람들을 강요하는 미래의 비전을 채택하고 전달합니다. 그러나 미래 비전이 최고 경영진에게만 해당되는 경우, 이는 직원에게 효과적인 동기 부여가 되지 않습니다. 비전의 힘은 직원 자신이 창작에 참여했을 때만 진정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5. 문제 해결에 다양성을 활용하십시오.
미시간 대학의 실험에 따르면 어려운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때 숙련된 구성원으로 구성된 그룹은 다양한 수준의 기술과 지식을 가진 그룹보다 해결능력이 떨어졌습니다. 이 겉보기에 이상한 결과의 이유는 다양한 사고의 힘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슷하게 생각하거나 비슷한 지식 기반을 가진 유사한 분야에서 훈련을 받은 그룹 구성원은 자신의 아이디어가 분리될 위험이 있습니다. 다양성으로 인해 사람들은 다른 방법으로는 무시할 수 있는 관점과 가능성을 고려하게 됩니다.
6. 사람들이 관계를 발전시키도록 돕는다.
협력적인 노력의 결과는 참가자들 사이에서 잘 발달 된 개인적인 관계에 달려 있습니다.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면 많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 서두를 때마다 팀 리더들은 사람들을 모아서 "일하기"라고 말합니다. 그룹에 서로를 알아 가고, 서로의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개인적인 유대 관계를 구축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공통의 이해를 개발할 시간을 주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신뢰 구축에 중점을 둡니다.
신뢰는 한 당사자가 다른 당사자의 신뢰성, 완전성 및 정직성을 가지고 있다는 신념 또는 확인입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맡겨진 믿음이 존중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모든 그룹을 묶는 접착제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여러 조직의 신뢰 및 지식 공유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했습니다. 의심스럽고 냉소적인 직원은 협업하기를 거부합니다. 지식 공유는 여전히 개인의 '전력 기반'을 약화하는 것으로 인식됩니다. 리더는 공개적으로 솔직하며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직원에 대한 신뢰를 나타냅니다. 정보화된 협업의 기초이지요.
8. 당신의 신체 언어를 보십시오.
다른 사람의 생각을 받아들이고 있음을 나타내려면 팔과 다리를 벌리십시오.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열린 손바닥 몸짓을 사용하십시오. 사람들이 당신에게 아이디어를 주기를 원한다면, 그들이 하는 동안 멀티 태스킹을 하지 마십시오.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시계를 확인하거나 다른 참가자의 반응을 확인하려는 유혹을 피하십시오. 대신, 머리와 몸통을 돌려 직접 대면하고 눈을 마주 보면서 말하는 사람에게 집중하십시오. 앞으로 기울이는 것은 머리를 기울이는 것처럼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보여주는 비언어적 방법입니다. 팀 구성원이 의견을 넓히도록 격려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머리를 끄덕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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