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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 리더십을 위한 필수 도구 본문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퍼스널 브랜딩은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 가장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을 뜻합니다.
가장 쉽게 예를 들 수 있는 것이 바로 유튜브입니다. 특정 분야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채널이나 인물이 있다면 그분은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한 것이지요.
퍼스널 브랜딩 개발은 리더로서의 경력 개발 및 발전에도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퍼스널 브랜딩은 사람들이 자신의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고 관련성을 높이기 위한 플랫폼으로 소셜 미디어를 무책임하게 사용함에 따라 그 의도를 잃어버린 '상품화된 용어'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들은 소셜 미디어가 퍼스널 브랜딩을 개발하는 과정이 훨씬 더 큰 책임임을 인식하기보다는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시장 가치를 즉시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인 소셜 미디어를 뛰어넘는 끝없는 여행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소셜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계정을 열기 전에 자신의 의도와 목표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도록 조언을 합니다. 왜일까요? 당신이 소셜 미디어를 시작하는 순간, 당신은 자신을 멈추게 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의도가 무엇인지, 그리고 직장 내외에서 봉사하는 지역 사회에 전달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도록 하십시오.
소셜 미디어와 마찬가지로 퍼스널 브랜딩은 자신을 리더로 정의하는 여정과 이것이 다른 사람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형성하는 방법에 전념을 기울이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지속해서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나타내야 합니다. 이는 자체 홍보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업적과 성공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여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관리하려면 훌륭한 역할 모델, 멘토 및 또는 다른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는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나 기사를 쓸 때 구독자나 리뷰어들이 어떤 것을 기대하는지를 염두에 두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많은 압박감과 청중에게 엄청난 책임감이 들게 됩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별것 아닌 것 처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책임은 당신의 자연스럽고 본능적인 부분이 됩니다. 이것은 퍼스널 브랜딩의 정의, 운영 및 관리하기로 결정할 때 개발해야 하는 사고방식과 책임 수준입니다. 당신은 매일 자신과 당신에게 기대를 하고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기대하는 표준을 제시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상표로 봅니다. 지속해서 성형하고 성형하는 동안 보호해야 하는 자산이기도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다른 사람들이 나와 관계를 맺고 있거나 나의 업무 및 서비스 산업과 관련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하는 자산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정의해 보았습니까? 매일 꾸준히 퍼스널 브랜딩을 개발하고 있습니까?
아마도 둘 다에 대한 대답은 "아니오"이겠지요. 한 조직에서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15% 미만의 사람들이 진정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정의했으며, 5% 미만이 매일 매일 직장에서 일관되게 생활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그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으며 엄청난 양의 자기 인식, 행동 및 책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당신을 말하지 않는 것은 전문가의 70%가 있다는 것입니다.
양파를 벗겨낼 때 당신은 그들의 초점이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함으로써 자신을 발전시키겠다는 결심보다는 자기 진흥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퍼스널 브랜딩은 무엇일까요?
퍼스널 브랜딩은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이 개인으로서 대표하는 것과 관계가 있는 사람의 총 경험입니다.
지도자로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자신에게 물어보고 또 친한 친구에게도 물어보십시오. 당신과의 관계가 어떤 것이 좋을까요? 다른 사람들이 경험할 것으로 예상하는 상위 5가지 사항을 적고 친한 친구가 똑같이 하도록 하십시오. 답이 의미가 같거나 비슷합니까? 그들이 있다면 당신은 성공한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회의나 모임, 또는 기타 행사에 참여할 때마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경험하고 있는 것과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경험하고 싶어하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러한 모습은 면접과 유사합니다. 이럴 때 동료가 평가할 것으로 예상하는 것이지요. 퍼스널 브랜딩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존경을 받을 것입니다.
처음에 퍼스널 브랜딩은 약간의 도전입니다. 그러나 브랜드 렌즈를 통해 자신을 살리기 시작하면 관점이 바뀌고, 정의하려는 퍼스널 브랜딩에 어떻게 접근하고 살려야 하는지에 대해 더 주의를 기울여 봅시다.
이것을 '부분 행동'과 혼동하지는 마십시오. 반대로, 당신은 당신이 최적의 수준에서 수행하고 봉사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더 많은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더 닮기를 원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따라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책임을 질 가능성이 있으며, 우리 자신에게 진실하기보다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책임질 것입니다.
팀원 또는 동료가 귀하의 퍼스널 브랜딩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 당신의 결함은 결코 당신의 것이 아닙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갖는 것은 리더십의 요구사항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더 나은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더 큰 전체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더 확실한 리더십입니다. 실제로, 퍼스널 브랜딩을 정의하고 운영하는 사람들은 경영진의 존재감을 더욱 자연스럽게 보여주므로 직장에서 더 빨리 발전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더는 옵션이 아닙니다. 강력한 리더십 요구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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